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협의체소식

홈 Home
>
협의체소식
>

동 협의체 소식

동 협의체 공지사항, 보도자료 등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연성동] “콩나물 기르며 건강 챙겨요” 연성동, 독거 어르신 마음 돌봄 사업 추진

관리자 2024-02-29 조회수 61

“콩나물 기르며 건강 챙겨요” 연성동, 독거 어르신 마음 돌봄 사업 추진

  •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연성동, 독거 어르신 마음 돌봄 사업 추진
시흥시 연성동 행복더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순애, 공공위원장 김상동)는 지난 27일 ‘콩 심은 데 콩 나고! 건강 나고!’ 사업을 본격 추진했다.

‘콩 심은 데 콩 나고! 건강 나고!’ 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의견수렴으로 선정된 2024년 마을건강복지계획 사업 중 하나다. 독거 어르신들에게 콩나물을 재배하는 재미를 제공해 무료한 일상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독거 어르신을 1대1 혹은 1대2로 연결해 정기적으로 안부를 살피면서 심리,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또한, 매달 방문 및 유선 상담으로 독거 어르신의 건강 상태와 생활환경을 확인한다. 분기별로 1회씩 간호직 공무원과 함께 어르신 가구에 방문해 건강교육을 진행하고 혈압, 혈당을 확인해 독거 어르신의 건강을 살피고 마음을 보듬을 예정이다.

이날 콩나물시루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콩나물을 직접 길러서 먹을 수 있어 좋다. 직접 기른 콩나물로 내 건강도 잘 챙겨보겠다”라고 말했다.

박순애 민간위원장은 “연성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린다”라며 “홀로 일상을 보내는 어르신들이 콩나물 재배와 함께 매달 드리는 안부 인사를 통해 조금이나마 일상이 즐거워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김상동 연성동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어르신 돌봄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담당 부서 : 연성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700, 46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