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9월 30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ㆍ공공위원을 대상으로 ‘제4차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을 진행했다.
‘동 복지아카데미’는 2023년도부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된 사업이다.
‘지역주민과의 효과적인 소통 방법 및 실천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총 52명의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ㆍ공공위원이 참석했다.
교육 강사인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권종희 대표는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기법을 활용해 의사소통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고 신뢰를 쌓는 대화법을 강조했다. 교육 참가자들은 실습과 피드백을 통해 배운 내용을 직접 적용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고일웅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주민과의 소통에 더욱 능숙해지고, 이를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수준이 한층 더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 부서 :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31-310-3555, 3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