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 실시
작성자 : [홍보담당관] 이영경

시흥시(시장 임병택)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9월 10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서 2025년 제4차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민간, 공공) 46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글로벌NLP코칭아카데미 권종희 대표가 강의를 맡아 ‘사각지대 발굴과 주민 대화법’을 주제로 진행됐다. ▲위원 간 원활한 소통 방식 ▲지역주민과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전략 ▲민관협력 관계에서의 바람직한 대화 방법 등을 다루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내부 협력 강화와 주민과의 소통 증진을 도모했다.
교육에 참석한 동 협의체 위원은 “평소 조리 있게 말을 못해서 고민이었는데, 기본적 대화법 및 함께 활동하는 위원들과의 소통 방법을 배워 어려운 이웃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협의체를 홍보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김소연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공감 경청 대화법 교육은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연계하는 동 협의체 위원들에게 ‘서로가 서로를 돕는’ 시민복지 리더로서의 역량 강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동 협의체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동 복지아카데미’는 총 5회기로, 오는 10월에 있을 5차 교육에서는 주민 특성에 따른 대화 방법 등 의사소통 역량 강화 심화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담당 부서 : 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 (031-310-3555, 3558)